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목: 재즈 클럽
원작성자: Q-Han

             


원본출처: http://blog.naver.com/shen92/90035033379

우리나라 재즈 클럽의 홈페이지들을 소개합니다.

우리 뮤지션들의 실력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구요,(물론 이미 세계적인 분들도 계시고~)

현재도 국내외에서 많은 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계시니

우리나라의 재즈 클럽 역시 더더욱 풍성하게 발전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가끔은 (이왕이면 '자주') 재즈 클럽에서 멋진 음악과 함께 흐뭇한 시간 가져보세요.

요즘 같은 가을에는 특히 분위기가 좋겠군요~

 

아, 제가 연주할 때도 많이들 와주기 바라고!!!

 

 

* 클럽 에반스 - www.clubevans.com

고정된 밴드 없이 하루하루 새로운 연주자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하는 곳입니다.

홍대놀이터에서 극동방송 쪽으로 오른쪽만 보면서 내려가다보면 2층에 보임. 꼭 오른쪽만 봐~~

 

* 올댓재즈 - www.allthatjazz.kr

드라마에서 차인표가 색소폰을 불러제끼던 곳입니다.

국내 재즈 클럽의 살아 있는 역사라고 할 수 있지요? 당연히 연주 역시 언제나 쵝오!!!

이태원역에서 녹사평역 쪽으로 오른쪽만 보면서 가다보면 입구 보임. 대충 보면 입구 지나치니까 자세히 봐~~

 

* 야누스 - http://blog.empas.com/momo512 

올댓재즈와 더불어 국내 재즈 클럽의 전통을 창출한 멋진 클럽이에요.

보컬 박성연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데 매일매일 노래를 불러주십니다~~

아직도 청담동에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작년인가 서초동으로 이전했습니다.

교대역 1번출구 나와서 오른쪽 골목 들어와 10미터 정도 가면 왼쪽 골목있는데 그 골목 쳐다보면 간판 보임.

(위 블로그는 야누스와 재즈보컬 박성연 선생님의 펜페이지인데 업데이트는 그닥 되어 있지 않군요..)

 

* 천년동안도 - www.chunnyun.com

통칭 '천년'으로 통하는 꽤 유명한 곳이죠? 주말에는 3부 공연까지 있어 많은 뮤지션들을 만날 수 있군요!!

4호선 혜화역 1번출구로 나와서 안쪽 골목에서 대충 해메면 금방 찾음.

지나가는 사람중 80% 이상은 알테니까 답답하면 물어볼것.

 

* 원스인어블루문 - www.onceinabluemoon.co.kr

통칭 '블루문'. 가장 럭셔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후까시 잡고 싶을 때 가면 그만입니다 그려~

압구정 갤러리아에서 학동사거리 방향으로 왼쪽만 보면서 가면 쉽게 찾습니다. 왼쪽이야~~

 

* 클럽 팜 - www.clubpalm.co.kr

위 클럽들에 비해서는 다소 후발주자이지만 어느새 국내 최고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무대를 채우고 있습니다.

홍대앞 놀이터에서 극동방송쪽으로 오다가, 레코드포럼 삼거리 만나기 직전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와 왼쪽만 보면서 걸으면 있음.

 

* 문글로우 - www.moonglow.co.kr

재즈피아니스트 신관웅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문글로우입니다. 신관웅 선생님께서도 자주 연주하시고

1세대 뮤지션 선생님들의 연륜이 꽉 찬 연주도 종종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홍대앞 수 노래방을 등지고 민들레영토 쪽으로 쪽 가다보면 오른쪽에 있어용~ 럭셔리 수 노래방말고 그냥 수 노래방이야!!!

 

* 아이헤브어드림 - http://cafe.naver.com/ihaveadream2007.cafe

블루문처럼 복층으로 되어 있는 분위기 좋은 클럽입니다. 무대도 다른 클럽과 달리 극장식으로 되어 있구요~

뮤지컬 배우이신 사장님이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많이 올리십니다. 최근에는 재즈 연주가 많아서 소개해드려요.

아, 이 곳은 Cover Charge(연주비)가 따로 없고 대신 자율적인 tip을 받습니다. 가게 되면 조금이라도 성의껏 내 줘~

2호선 강남역 7번출구 계단 오르기 전에 오른쪽으로 연결되어 있슈~

 

* 워터콕 - www.watercock.co.kr

베이시스트 차현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멋진 클럽입니다. 연주자들에게 몰입할 수 있는 아늑하고 멋스런 분위기가 매력이죠.

당연히 최고의 연주자들이 매일매일 무대에 올라옵니다.

홍대 놀이터 옆 스무디킹 골목 안쪽에 있슈~

 

 

일단은 생각나는 게 여기까지.. 서울 정보 밖에 몰라서 민망하구료.

좋은 클럽 정보가 또 있으신 분은 함께 공유하면 좋겠군요. 저도 생각나는대로 또 업데이트 하도록 할께요.

 

재즈 클럽에 놀러가면 뮤지션들에게 인사도 하고 그러세요. 그게 또 클럽만의 맛이거든요~~

 

그럼 재즈 클럽에서 만나자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