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 딤섬집의 이름은 마치 어떤 라면집이 라면에는 정말 자신 있어서, 라라면이라고 지은 것과 같은 모양새입니다. 딤딤섬(한자로는 점점심) 딤섬 전문 레스토랑이라니. 이 딤섬집을 저는 아직 가보지 못했습니다. 아래 모든 사진들은 코즈웨이베이 특파원인 와이프님께서 동료들과 점심시간에 먹은 딤섬을 핸드폰으로 찍어 보내준 것을 정리해봅니다.  



와이프님 전언으로는 전반적으로 그 맛이 나쁘지 않다고 하니, 다음에 한국에서 오신 손님들이 딤섬 먹고 싶다 하면 모시고 가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코즈웨이베이에서 멀지 않으니, 접근성도 나쁘지 않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저기 아래 본 식당 관련 주소를 찾아 들어거 보셔도 되겠네요.  



메뉴판입니다. 간결하게 딤섬만 쭉 있네요. 대형 레스토랑 만큼 많은 종류를 운영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부담없고 널리 애용되는 메뉴들이 들어가 있네요. 가격도 이 정도면 경제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설이지만, 딤섬을 가장 경제적으로 먹는 방법은 사람들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 동네의 대형레스토랑을 가는 것 입니다. 끼니 시간의 피크 타임을 피하면, 원래 가격에서 크게 할인 된 가격으로 탄력 운영을 하기 때문입니다. 



파인애플 번이네요. 보통 이러한 파인애플 번 안에는 챠슈(광동식 돼지고기 BBQ)를 많이 넣는 데, 와이프님 말로는 파인애플에 잼 같은 게 있었다고 하네요. 이런 것도 있군요. 다음 번에 저도 꼭 한번 먹어봐야 겠네요. 



쳥퐌(만다린으로는 창풘. F발음)이라고 하는 녀석입니다. 초창기 홍콩 시절에 많이 좋아하던 딤섬인데, 입맛은 변한다고 개인적으로 이제는 뭐 그럭저럭인 종류 입니다. 보통 안에는 새우, 소고기, 혹은 차슈 등을 넣습니다. 간혹 요우티야오(빵 튀긴 것) 같은 것을 넣기도 합니다. 뿌려먹는 소스는 우리네 간장과는 다른 덜 짜고 단 맛이 나는 묽은 간장스러운 소스 입니다. 



삼대 딤섬 중 하나인, 하까오입니다. 얇고 쫀쫀한 피 안에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전세계 사람들 모두에게 무난하고 맛있게 어필되는 딤섬이라 가장 유명한 딤섬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한국 분들은 간장을 찍어 드시려고 하겠으나, 이 딤섬을 XO소스나 치우챠우칠리오일(조주 고추기름장. 조주는 중국 지역명) 에 찍어 드시면 그 또한 일미 입니다.



시우마이입니다. 역시 가장 유명한 딤섬 중 하나이죠. 새우와 고기가 속으로 사용됩니다. 이 녀석도 남녀노소 국적불문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사랑받는 녀석입니다. 



볶음면이네요. 중국의 볶음면은 뭐 딱히 정해진 틀이라는 게 없습니다. 면 종류도 맛도 재료도, 모두 만드는 사람 마음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노추, 굴소스, 면장을 넣고 야채와 함께 볶아낸 듯 하네요. 만약 간이 충분치 않을 경우에는, 여기에다 두반장 살짝 쳐서 함께 먹으면 짭조름 해지는 맛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밥은 우리네 뚝배기와 비슷한 그릇에 아예 밥을 새로 해주는 건데요. 보통 토핑으로 몇 몇 주재료를 올리고 함께 밥을 지어버립니다. 그러면, 그 주재료의 맛과 향이 밥에 스며들기도 하죠. 먹을때는 짠맛이 많이 빠지고, 단맛이 살짝 감도는 간장을 뿌려 먹습니다. 가게나 슈퍼에 가면 아예 따로 팔 정도죠. 



위와 같은 원리의 밥입니다만, 토핑이 다르네요. 믹스된 고기와 계란 후라이가 올려졌습니다. 음? 보통 이런 고기믹스 요리에는 향채(샹챠이)가 들어가는 데, 향채 못 먹는 와이프님 어찌 드셨을라나? 크크크. 



홍콩의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을 소개하는 타임아웃이라는 영문잡지(였던가? 중문이었던가.. 여하튼)인가에 최고의 딤섬집으로 뽑혔던 것을 보면 어느 일정 이상 수준의 맛은 담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특파원이 보내 준 사진으로 글을 더해 본 포스팅, 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lorentina.tistory.com BlogIcon A_Rin 2013.11.15 18:1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먹고싶어지는 사진들이예요^^;

  2. Favicon of http://nnkent11.tistory.com BlogIcon Q의 성공 2013.11.20 14:5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요거 정말 맛나보이네요 ㅎㅎ
    생각납니다 ^^

    • Favicon of http://andyjin.com BlogIcon Andy Jin™ 2013.11.20 15:0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홍콩 들리시게 되면, 꼭 시도해보세요. 어제 저도 가서 먹었는 데, 새우속이 들어간 튀김을 '창풘'으로 둘러싼 녀석은 아주 맛있었습니다.

  3.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3.11.20 15:2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호..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4. Favicon of http://youngstory9.tistory.com BlogIcon 꽃돼지:) 2014.03.28 10: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피크 타임을 피해라! 좋은 정보네용.
    초반에 라라면에서 완전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
    홍콩가서 딤섬을 어느 곳에서 먹어야 좋을지 고민중인데
    여기랑 팀호완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어요!

    • Favicon of http://andyjin.com BlogIcon Andy Jin™ 2014.04.01 08: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팀호완은 로컬 분들도 딤섬하면 손꼽는 곳 중에 분명 하나인데, 어떠한 한국 분들은 입맛에 안맞는다고 하시기도 합니다. 조금더 인터내셔널한 입맛으로 수렴된 쪽은 딤딤섬인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