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홍콩에서 한국의 치맥이 그리울 때는 어떻게 할 것인가? 비단 홍콩뿐만 아니라, 해외에 살고 계신 한국분들이라면 때때로 밀려드는 치맥의 그리움이 있을 겁니다. 교민의 규모가 크지 않은 홍콩에서는 그 동안 몇몇 한국인 펍에서 치맥을 시도하기도 하였고, 음식점에서도 시도하였습니다만, 그 가격의 착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크게 환영받지는 못하였던 것 같습니다. 현재 홍콩에서 한국분들에게 가장 어필되고 있는 치맥은 침사추이에 위치한 '이가네'의 치킨 정도인 것 같네요. 이가네 치킨 가격 한마리는 HKD 160-180 (2013년 11월 현재) 정도 됩니다. 


여하튼 홍콩섬에 살고 있는 저로써는 치맥이 땡긴다고 매번 침사추이로 건너가기도 귀찮고, 막상 간다고 해도 자리가 없을 수도 있고, 더욱이 와이프님은 치킨을 그닥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제 자신 혼자를 위해 무모한 지갑 지출을 할 필요는 더더욱 없는 상황이지요. 


이러한 홍콩의 열악한 치맥 상황 속에서 최근 나름 괜찮고 저렴한 (가격으로는 한국보다 어마어마하게 저렴한) 솔루션을 찾아내었습니다! 히리! 


핵심의 치킨은 바로 대만 타이페이 스린 야시장에서부터 유명해진 거대한 닭가슴살 튀김입니다. 치킨 중에서도 특히나 기름기 적은 가슴살 부위를 제일 좋아하는 제게는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더욱이 저는 닭껍질 부분도 별로 좋아하지 않죠. 이 두가지 요건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핫스타 치킨입니다. 풀네임은 豪大大雞排 HOT-STAR Large Fried Chicken 입니다. 홍콩내에는 (2013년 11월 현재) 13 곳에 체인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만, 제일 유명한 1번 가슴살치킨의 매운맛을 시키면 한국 사람 입 맛에 딱 맞을 듯 합니다. 특징은 칼로 자르지 않은 통 가슴살을 쓰기 때문에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성인 1명이 한 개를 다 먹으면, 배가 부릅니다. 두 명이 하나를 맥주안주로 먹는 것이 가장 적당할 듯 합니다. 기름진 부위나 닭 껍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른 부위의 메뉴를 드셔도 됩니다. 


자, 그럼 핸드폰으로 촬영해서 색감이나 선예도가 망가진 사진들이기는 하지마 사진 보면서 소개하겠습니다. 

입간판 메뉴가 서 있네요. 대만 스린 야시장 왕닭가슴살튀김 원조라고 써있습니다.


2013:11:30 20:10:04


원래 야시장 음식이었기도 하거니와, 임대료 비싼 홍콩이라 가게 환경이 좁고 열악합니다. 당연히 뭐 앉을 수 있거나 이런 공간은 없습니다. 


2013:11:30 20:10:44


잘 모르겠으면, 사진판 메뉴 번호 보고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2013:11:30 20:10:55


안이 좀 더 들여다 보이는 사진입니다.  


2013:11:30 20:11:02


저는 사진 메뉴판 제일 윗부분 왼쪽의 매운맛(HOT)을 시켰습니다. 


2013:11:30 20:11:07


종이 봉지에 담아 다시 이러한 비닐봉지에 넣어줍니다. 지금까지 두 번 먹어보았는 데, 제가 두 번째에는 실수를 좀 했습니다. 봉지를 받으면 봉지를 꽁꽁 잠궈매면 안되겠더군요. 저는 집까지 교통수단을 타고 이동해야 해서 냄세날까봐 꽁꽁 잠궈서 이동한 후 집에서 열었더니, 수증기가 껴서 치킨 일부에 물기가 묻었습니다. 혹여라도 사드신다면 받은 상태로 봉지 입구는 열어서 열기와 증기가 계속 빠져나가서 치킨에 물기 묻지 않도록 드시길 바랍니다. 

2013:11:30 20:38:59


여하튼 봉지 안에는 거대한 가슴살 치킨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2013:11:30 20:40:13


중간에 갈색 및 붉은색은 매운맛을 내기위한 파우더를 뿌려서 그렇습니다. 사진이 좀 잘 안받았네요. 여하튼 저는 치맥을 하기 위해 접시위에 이렇게 홀라당 다 내어놓았는 데, 이렇게 먹으니까 별로 맛이 살지를 않더군요. 이 치킨의 재미는 종이 봉투에 넣어서, 입으로 산적처럼 물어 뜯어 먹는 데에 맛의 포인트가 있는 듯 합니다. 

2013:11:30 20:40:36


10 HKD 인가 더 주면, 감자튀김도 줍니다. 치킨보다는 감자튀김을 선호하는 코즈웨이베이 특파원을 위해 시켰습니다. 

2013:11:30 20:40:50


홍콩의 가격비 성능짱 산미구엘 맥주와 함께 치맥 치맥 치맥 치맥.... 

2013:11:30 20:45:36


결론 : 거대한 닭가슴살 튀김이 단돈 HKD29. 닭껍질 별로 안좋아하고 닭가슴살 부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훌륭함. 다 꺼내 놓고 썰어 먹지 말고, 봉지 그대로 들고 입으로 뜯어먹는 호기가 있어야 맛이 더 좋음. 한국돈 4천몇백원(맥주 한캔 포함) 하는 돈으로 홍콩에서도 이제 치맥할 수 있음. 단, 배달이 안되는 것은 함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airy421.tistory.com/ BlogIcon 요내뤼 2013.12.02 17:0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으아~~~~ 넘넘 맛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avicon of http://andyjin.com BlogIcon Andy Jin™ 2013.12.02 17:5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껍질이 없음에도 튀김옷에 왠지 모를 쫀쫀함이 있다고나 할까요. 들고 물어뜯어야 합니다. 요게 포인트.

  2. Favicon of http://www.wallstpsychologist.com BlogIcon 월가의심리학자 2014.10.04 21:4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지금 친구랑 침사추이로 치맥하러 가는데, 요새 줄이 길어서 안 그래도 매번 치맥하고 싶을 때마다 여간 불편했던 게 아니었는데요. 저도 한 번 핫스타 치킨 시도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