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랫만에 홍콩 디저트 체인 소개하고 가실게요. (다 큰 어른도 TV 유행어 영향을 받는군요) 한국은 카페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서, 카페를 중심으로 디저트 문화가 함께 변천하고 발전하는 모습이라면 홍콩은 무시무시한 땅값때문에 아직 유유자적할 수 있는 카페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홍콩스타일만의 여러 디저트가게 및 체인점들이 있어서, 특히 젊은층은 식사후 친구들과 삼삼오오 디저트가게를 자주 찾습니다. 


한국분들은 거의 모든 한국의 관광서적에서 안내되는 허류산(Hui Lau Shan) 정도는 알고 계실 텐데, 그 외에도 만께이(Full Moon) 디저트 및 기타 여러 체인 브랜드가 홍콩에서는 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팍푸(Tong Pak Fu, 糖百府)라고 하는 비교적 신생 디저트 전문 체인점의 대표 디저트 입니다. 이 곳은 뭐라고 해야할까요 아이스크림도 아니고 그렇다고 얼음도 아닌 얇게 층으로 된 디저트가 유명합니다. 제대로 메뉴판을 집중해서 들여다 본 게 이번이 처음입니다만, 다른 체인점들과 다르게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 홍콩스타일 디저트를 직접 드셔 보세요. 


2013:12:05 22:13:28


바로 이녀석입니다. 노란색은 망고맛이고, 코코넛 젤리와 수박 그리고 요구르트알 입니다. 


2013:12:05 22:22:36


다른 각도에서 한 컷. 

2013:12:05 22:22:52


이 동글동글한 것은 개구리알 요구르트알입니다. 씹으면 톡하고 터지면서 안에 있는 요구르트 맛이 납니다.  마치 색없는 한 연어알처럼 생겼습니다. 


2013:12:05 22:23:13


제가 사는 동네에는 통팍푸가 없어서, 자주는 못 가봤지만 이후에 시간과 기회가 되면 좀 더 경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