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국에 없던, 홍콩 이금기 소스의 찬스!

Korea

by Andy Jin™ 2014. 7. 8. 12:28

본문




한 요리 하시는 분들이거나, 중국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거나, 요리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기회를 소개해드립니다. 홍콩 이금기 소스들 중에 현재 한국에 들어오지 않던 소스 5종이 코스트코 코리아를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기회가 그것 입니다. 


1. 먼저 이금기의 시즈닝 맛간장입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홍콩 및 중화권에서 많은 셰프들이 홍콩 광동식 생선찜을 만들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아래 성시경의 '잘자어' 를 만드는 데 활용되는 초간단 소스입니다. 



하지만 간장 자체가 맛이 있어서, 콩나물밥의 양념장이나 각 종 간장 사용처에 사용하고 있는 중이지요. 맛의 다양성이 아쉬웠던 한국의 간장 요리 세계에서 또 다른 맛과 재미를 발견해 보시길 바랍니다.



2. 그린팬더 굴소스입니다.

올해 126년되는 원조 굴소스의 정석, 이금기의 그린그린한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지요. 미국에서는 이미 뜨겁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는 데, NO MSG / NO 콜레스테롤 / Fat Free / Trans Fat Free 의 기치를 내세우고 있는 제품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우리 아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고민하시는 주부님이라면 시도해보아도 좋을 제품입니다. 



3. 버섯향소스입니다.

이 제품은 원래 홍콩/대만/일본/미국/중국 등 나라에서는 '채식굴소스(베지테리안 굴소스)'로 판매되는 녀석입니다. 굴소스의 용도와 같습니다만, 굴대신 버섯이 활용된 소스입니다. 이효리씨 같은 채식주의자들이 맛있게 볶음밥이나 각 종 볶음 요리 국물요리등을 하실 때 함께 사용하면 맛이 풍부해지고 감칠맛 나는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이녀석도 MSG가 안들어간 제품입니다. 



4. 치우챠우 칠리오일입니다. 

치우챠우는 중국 지역명 '조주(潮州)'의 광동어 발음입니다. 조주 지역에서 매운 맛을 내는 장 스타일이 전 중국권에 유명해지다 보니 이금기에서 만든 치우차우 칠리오일입니다. 한국에서는 그 비스므리한 맛의 제품도 없습니다. 미식가이자 요리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께 강추드리는 소스입니다. 홍콩에서는 중고급이상의 식당에 가면 항상 테이블에 올려져 있거나, 매운 소스를 달라고 하면 종지에 내어다 주는 그런 소스입니다. 



5.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반장입니다. 

한국에 이미 두반장이 있습니다만, 이 녀석은 콩기름이 첨가되어 좀 더 고소한 맛과 향이 나고 부드러워졌습니다. 실제로 홍콩의 거의 모든 가정과 주방에서는 이 두반장을 요리에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존의 두반장보다 이쁜 다홍색이 더욱 살아서 완성된 요리의 색도 더욱 살아나는 듯 합니다. 



코스트코 전 지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각 지점별로 돌아가면서 판매가 되는 듯 하니, 아래 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광명점에서 7월8일(화) 부터 7월20일(일) 까지

일산점에서 7월22일(화) 부터 8월3일(일) 까지

양재점에서 8월5일(화) 부터 8월17일(일) 까지

상봉점에서 8월19일(화) 부터 8월31일(일) 까지

양평점에서 9월9일(화) 부터 9월21일(일) 까지

의정부점에서 9월23일(화) 부터 10월5일(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하 관련된 활용 레시피도 공유드립니다. 





더불어 마케팅 및 요리 전문 애기 아빠이신, 저의 지인께서 코스트코 광명점을 다녀오신 현장 이미지를 공유드립니다. 







2개 들이 한 팩으로 판매를 하나 보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