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타이포 지역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중식 점심 세트 (家傳滬曉 China House)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15. 9. 25. 18:11

본문

한글로 발음하면 가전호효(家傳滬曉 China House)라는 체인 레스토랑입니다. 거의 모든 홍콩 사람들이 사용하는 오픈라이스(openrice.com)을 보니, 현재 구룡반도의 라이치콕과 신계지역의 타이포에 각 지점을 둔 있는 레스토랑이네요. 레스토랑 비즈니스로 유명한 킹패럿(King Parrat Group)그룹 소속 레스토랑입니다. 상하이 지역을 뜻하는 호(滬) 자를 사용한 것을 보니, 아마도 상해 지역의 가정 요리를 표방하는 것이 아닐까도 생각해 봅니다. 


오늘 타이포 지점을 들렸습니다만, 중식 레스토랑인데도 저렴한 점심 메뉴 세트가 있어서. 저희 팀 네 명이 각기 다른 메뉴를 시켜 쉐어하면서 먹었습니다. (2015년 현재 기준) 홍콩달러 58불로 구성되는 점심 세트 메뉴는 중식탕, 메인요리1개, 공기밥, 완탕만두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착한 가격입니다. 


아, 전채로 나오는 삶아서 볶은 땅콩도 있군요. 맛있습니다. 



한국의 동파육과 비슷한 돼지고기 요리입니다. 단, 쒼쵸이(광동어임)라고 중국식 야채 피클스럽기도 하고 김치스럽기도 한 재료를 함께 하여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돼지고기의 맛을 잡아줍니다. 


중국식 미트볼입니다. 버섯 및 야채와 함께 합니다.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합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아래 깔려 있는 표고 버섯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네요. 


찡장(京醬, 춘장을 사용하여 볶는 방식, 보통 광동에서는 티엔미엔장, 미엔장을 사용함) 방식으로 볶은 닭고기 요리인데, 북경 지역의 찡장 방식보다는 다소 부드러운 간이라서 그럭저럭이네요. 저는 매콤한 두반장을 더해서 먹었습니다. 


1인당 2개씩 주는 완탕만두. 기업형으로 제작해서 그런지 그럭저럭입니다. 참고로 안에 고수(샹차이)가 조금 들었으니, 안 드시는 분들은 조심조심. 그리고 특히 완탕피가 별로임. 흥


한국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비유하자면 탕수생선(살) 쯤이 되려나요? 달콤새콤한 음식으로 젊을 수록 어릴 수록 쉽게 좋아하는 맛입니다. 


중식 탕도 한 그릇씩 주는 데, 깜박하고 사진을 못 찍었네요. 여하튼 타이포나 라이치콕에 들리시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중식 솔루션 인 듯 합니다. 대략 10여개 정도의 주요리 선택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