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코즈웨이베이 퀄러티 테판야끼 요리 (Hana Sakazuki, 花盃)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14. 3. 18. 16:17

본문

연말 연초 바빠서 자주 못하던 블로깅을 급한대로 올려보는 요즘입니다. 


홍콩에는 전통적으로 일본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것 부터 눈 튀어나올 금액까지 다양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퀄러티 고급쯤에 링크될 수 있는 코즈웨이베이 지역의 하나 사카즈키 (Hana Sakazuki, 花盃) 라는 레스토랑의 테판야끼 세트 메뉴를 소개해드립니다. 세트 메뉴 중에 가장 저렴한 녀석이고, 2014년 3월 현재 가격은 HKD 650 입니다. 이후 서비스비용 10% 가 최종 계산서에 추가됩니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지역에서 거의 최강자 급은 아무래도 아래 링크한 Wa San Mei 가 아닐까 합니다. 

2009/10/05 - [Hong Kong] - Wonderful & Unforgettable Dinner - Wa San Mai (和三昧, Causeway Bay, HK)


아이뽕5s의 카메라 사진입니다. 


일본 식당 답게 일회용 젓가락 마저도 깔금하게 놓여있는 기본 세팅입니다. 



샐러드와 생선살 샐러드 (왼쪽 윗부분이라 거의 안보이네요) 입니다. 코즈웨이 특파원은 맛있다고 마구 흡입합니다. 


왠지 맥주가 있어야 할 듯 해서, 생맥주를 하나 시켰습니다. 잔 크기가 작은데 냉동 주석(?)컵인지라 차가운 기운이 오래오래 가더군요. 


먼저 얇게 썬 소라살과 왕새우입니다. 위에 세팅 사진을 보면 소스 종류가 3 종류에 추가로 간장 종지를 줬는 데, 저는 가장 투명해 보이던 소스가 맛있더군요. 뭐랄까요 원재료의 맛이 가장 살아있다고나 할까요. 


다음으로는 소고기 입니다. 2명이 먹었던 지라, 한명은 슬라이스로 주문을 하고 다른 한명은 스테이크로 주문을 했습니다. 슬라이스 소고기 안에는 파와 마늘 등이 있었던 듯 합니다. 이 것 또한 맛이 일품입니다. 


스태이크입니다. 옆에 보이는 것은 튀긴 마늘입니다. 맛있는 음식들로 이미 벌써 배가 불러 옵니다. 


일본식 볶음밥입니다. 그러고 보면 일본식 볶음밥이 가장 무난하면서도 누구든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는 맛 같네요. 


된장 국물과 숙주파볶음이 나왔습니다. 된장 국물은 버섯향기와 가쯔오부시인지 혼다시인지 향이 그득하고, 숙주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단, 배가 불러서 숙주는 다 먹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 치즈케이크입니다. 서양식과는 다르게 무겁고 밀도 높지 않고, 부드럽게 녹아내리고 치즈의 맛도 과하지 않은 것이 딱 제 스타일입니다. 


한 동안 외식을 안해서, 코즈웨이베이 특파원과 함께 한 외식 탐험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