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도쿄, 수산시장 성게알 덮밥과 숨겨진 가츠동 맛집!

Japan

by Andy Jin™ 2020. 8. 22. 14:47

본문

 

일본 도쿄에 대학 때 절친이 살고 있어서 18년도 말에 일본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아마도 한 동안 일본 정부의 자세가 변하지 않는 한 (비즈니스가 아닌 이상) 일본에 가보기는 쉽지 않을 거 같은 요즘입니다. 더욱이 코로나 시국이 해결되기 전에는 더욱더 말이죠. 

 

각설하고, 일본 도쿄에 있는 한 수산시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회, 초밥, 회덮밥 등을 저렴하고 신선하게 먹기 위해서 많이 찾는 데요. 저도 성게알을 좋아하는 지라, 성게알 덮밥 먹으러 갔습니다.  

 

방문 시기 : 2018년 12월 초

 

보통 가게가 넓지 아니하여, 바테이블 구조도 많습니다. 가게가 많으니, 본인이 느낌오는 가게로 가시거나 앱들의 평점 등을 참조하시면 될 듯...
한국이나 홍콩에서는 보기 어려운 수퍼사이즈 성게알 덮밥! 좋네유~
지금 다시 보아도 입에 침이 고이는군요.
반은 모듬 회가 올라간 버전... 
시장 통에서 일본식 달달한 계란말이를 꼬치로 팔더군요. 계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간식!

 

 

어느 날은 도쿄 시부야 부근 어느 골목을 굽이 굽이 찾아가서 카츠동을 먹었습니다. 자리는 총 8개. 작디작은 가게이지만,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카츠동 중에는 개인적으로 최고였습니다. 

카츠동야 즈이초 かつどん屋 瑞兆

오픈형 작은 주방 구조. 두 분이 쉴새 없이 움직이십니다. 밖에는 기다리는 사람들이 줄이 계속됩니다. 
아이스티와 국물. 메뉴는 하나 입니다. 카츠동! 끝!
이렇게 넢어서 나오네요. 별거 아닌 프리젠테이션이지만, 줄 서있다가 들어온 사람이 먹기 직전에 뚜겅 사발을 열때의 즐거움이란!
모양새(혹은 사진)로 보면 딱히 특이한 점이 보이지 않지만, 먹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아... 다시 또 먹고 싶네요. 

일본의 방사능 사고 이후, 일본 정부의 반한 감정 및 정책, 그리고 코로나의 미적미적 대응 등으로 한 동안 일본에 가기는 쉽지 않을 듯하여... 철 지난 음식 사진으로 그 맛을 기억해봅니다.

 

코로나야 지구를 떠나거라~ (김병조 버전) 

 

모두 모두 건강하십쇼~~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