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도쿄, 히쯔마부시 들어보셨나요? 일반 장어 덮밥은 물렀거라 (ひつまぶし名古屋備長 マロニエゲート)

Japan

by Andy Jin™ 2020. 8. 23. 12:26

본문

일본에 가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알게 된 히쯔마부시. 나고야식의 장어덮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장어 덮밥은 그릴이나 팬에 굽는다면, 숯불에 직화를 한 장어를 듬뿍 올린 뒤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습니다. (먹는 방법은 아래 음식 사진 다음에 넣었습니다)

 

방문 시기: 2018년 12월 초

 

구워진 장어를 챱챱챱 다져서 계란 말이 안에 넣은 음식. 이것도 꿀 맛이죠. 
보통 이렇게 한 상 차림으로 나옵니다. 아래 덮밥을 케이크 처럼 썰고 덜기위한 마치 국자 모양의 스틱. 왼쪽은 덜어먹을 작은 앞 그릇.
캬~ 숯불직화라서 그런지 달라보이네요. 이전 사진에 나오는 주걱 같은 것으로 이제 4등분을 합니다....

히쯔마부시 먹는 법
1. 그릇 안의 장어덮밥을 4등분 합니다. 마치 케이크 썰듯. 한 포션을 본인 앞접시(작은 그릇)에 옮겨와 나온 그대로를 먹습니다.
2. 두 번째 포션은 각 종 양념, 향신료, 토핑 등을 넣어서 먹어봅니다. 가게에 따라 다르지만 와사비, 김가루, 파, 쪽파, 산초가루 등
3. 세 번째 포션은 녹차물을 넣어 먹는 오챠즈케로 먹습니다.
4. 마지막 포션은 본인이 가장 좋았던 방법으로 한 번 더! 

 

다 먹고 나오면서 보니, 숯불 직화하는 화로와 주방안이 다 보이게 되어있더군요. 

나고야에 가면 더 맛있겠지요? 저는 도쿄에서 검색해보니 두 곳 정도가 눈에 띄길래 가보았습니다만, 미래에 시국이 안정되면 직접 나고야에 가서 더 맛있는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일단 그전까지는 제 인생 장어덮밥집! 

 

코로나야 물렀거라! 모두 모두 무탈하고 건강하십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