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해선장 레시피입니다. 영문 및 한글 위키피디아 해선장 설명 링크를 참조하셔서, 어떠한 소스일 지 조금 더 감을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밤도 잡고, 배도 잡고.... 설렁 게그 시도 유혹에 지고 말았다 )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었지만, 해선장은 북경오리 먹을 때 말고도 주로 베트남요리에서도 자주 사용됩니다. 아예 집에서 베트남을 느낄 수 있게 레시피가 있네요. 비빔 쌀국수 분보싸오. 개인적으로는 홍콩에 와서야 베트남식 비빔 쌀국수를 먹어봐서 광동어로는 아는 데, 한글이나 원어로는 뭐라고 하는 지 이번에 알았네요. 여하튼 국물이 시원한 베트남국수 말고도, 냉으로 비벼먹는 베트남 국수가 있는 데, 이번에는 그 비빔국수 분보싸오의 핵심인 비빔장을 중심으로 한 레시피 입니다. 



안찍어먹어봐서 모르겠는 데, 야채를 찍어먹기에도 좋다하니 역시 한번 시도해봐야 겠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중국 동부 지역에서는 해선장에 오이나 배추를 찍어먹는 다고 하네요. 갑자기 든 생각은 그렇다면 짜장면 집에서 주는 양파나 단무지를 해선장에 찍어먹으면 혹여 더 맛나지는 않을까라는 초등학생적 궁금증이 머리 속을 맴돕니다. 



해선장은 한자에서 해산물스러운 인상을 줍니다만, 그 재료에서 해산물이랑 상관있는 것은 없습니다. 예전에 그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 들었던 것 같은 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차후에 자료를 한 번 찾아서 기회가 되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artyluv.tistory.com BlogIcon PartyLUV 2013.11.05 13:0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ㅎㅎㅎ 이번 주말 함 시도해 보고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andyjin.com BlogIcon Andy Jin™ 2013.11.05 13:1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하하. 파티러브 블로그지기님은 요리에 관심이 많으신것 같네요. 파티도 프로 요리도 프로면 대박이시군요. 멋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