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찾아라! 맛있는 TV - 홍콩 특집 1탄 에 더하여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14. 6. 24. 11:51

본문

6월21일(토) MBC 찾아라! 맛있는 TV 프로그램에서 홍콩특집 1탄 [스타의 단골집]을 방송하였습니다. 홍콩 사는 사람으로써 방송에 나온 음식들에 몇 몇 코멘터리를 더해봅니다. 


우선 장국영의 단골 딤섬집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홍콩섬 해피밸리 지역에 위치한 예만방(譽滿坊)입니다. 홍콩의 식당 정보관련 제일 잘나가는 사이트의 관련 사진 및 정보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http://www.openrice.com/english/restaurant/photos.htm?shopid=632 )


장국영의 네임 파워 때문일까요, 특히나 이 식당은 일본 및 한국 손님들로 항상 북적입니다. 오히려 로컬 홍콩 손님들이 별로 없는 편이죠. 왜냐? 비쌉니다. 더불어 일부 딤섬 메뉴는 뭐랄까요? 로컬 그대로의 맛이라기 보다는 이쁘게 다듬어진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컬 홍콩 사람들에게는 팀호우완(
添好運) 등의 레스토랑이 더욱 어필도는 것 같습니다. 혹은 큰 규모의 대형 레스토랑이라면 왠만한 곳은 어느 정도 다 맛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국영과 같은 공간과 맛을 공유한다는 점 때문에 특히나 많은 여성분들에게는 의미있게 추억되는 레스토랑입니다. 




다음으로 나온 곳이 구룡 신계 싸이쿵 지역의 췬께이(全記海鮮菜館) 해산물 레스토랑입니다. 췬께이는 홍콩에서 해산물을 신선하게 먹는 곳으로 유명한 싸이쿵 지역에서도 가장 잘 나가는 레스토랑 중 에 하나입니다. 싸이쿵 지역 안에만 몇 군데의 샵이 있죠. 역시 홍콩 오픈라이스의 많은 사진 자료 보시죠.  (http://www.openrice.com/english/restaurant/photos.htm?shopid=441 )


감정단 분들이 드신 요리들 중에 랍스터 회가 있었습니다. 저도 홍콩에 와서, 회사 회식자리에서 처음으로 랍스터 회를 먹어보았는 데요,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단, 이상하게도 많이 먹히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회를 떠오자 마자 예전 직장 보스께서 랍스터의 입 부근에 중국 백주를 조금 부으니, 더듬이와 다리가 움직이더라는! (처음에 엄청 놀랐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아마도 신선함을 보여주기 위한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회를 뜨기도 하고 일부 부분은 중국식 스프로 요리를 해서 내어주기도 합니다. 어떻게 먹을지는 매니저와 상의하시면 됩니다. 



한국 분들 입맛에 똑 들어맞을 블랙빈소스를 이용한 맛조개 볶음입니다. 블랙빈소스는 한국에서 중화 검은콩소스라고 판매되고 있고, 마늘이 들어간 중화 마늘콩소스라는 제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입 판매처는 오뚜기) 발효된 검은콩이 주재료이다 보니 발효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 분들 입맛에 고소하고 짭조름하게 어필이 되는 것 입니다. 여기에다 매운 맛을 첨가하여도 훌륭합니다. 미래에 점점 많은 한국 분들이 알아가게 될 맛이 아닌가 합니다. 




계란 과자입니다. 길거리 어느 곳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자이고, 홍콩에서는 (지금보다도 20여년전 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대유행했던 간식거리였다고 들었습니다. 아마도 유명한 곳은 노스포인트(North Point)의 계란과자일 겁니다.  가게 이름은 利強記北角雞蛋仔 인데, 오픈 라이스를 보니 지점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안 먹어본 꼬치 요리가 나왔습니다. 한국의 매콤한 제육과 비슷한 맛이라고 하니 저도 한 번 꼭 먹어봐야 겠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이건 맥주 안주인데, 날 잡아서 테이크 아웃이라도 해봐야 겠군요. ( http://www.openrice.com/english/restaurant/photos.htm?shopid=1847 )





방송 못 보신 분들은 MBC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 고고고 입니다. 

http://www.imbc.com/broad/tv/ent/delicious/


아래는 예고 영상이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