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통팍푸' 이것은 태국어가 아니라 홍콩 디저트 체인, 망고 대패아이스크림?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13. 12. 6. 14:41

본문

오랫만에 홍콩 디저트 체인 소개하고 가실게요. (다 큰 어른도 TV 유행어 영향을 받는군요) 한국은 카페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서, 카페를 중심으로 디저트 문화가 함께 변천하고 발전하는 모습이라면 홍콩은 무시무시한 땅값때문에 아직 유유자적할 수 있는 카페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홍콩스타일만의 여러 디저트가게 및 체인점들이 있어서, 특히 젊은층은 식사후 친구들과 삼삼오오 디저트가게를 자주 찾습니다. 


한국분들은 거의 모든 한국의 관광서적에서 안내되는 허류산(Hui Lau Shan) 정도는 알고 계실 텐데, 그 외에도 만께이(Full Moon) 디저트 및 기타 여러 체인 브랜드가 홍콩에서는 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팍푸(Tong Pak Fu, 糖百府)라고 하는 비교적 신생 디저트 전문 체인점의 대표 디저트 입니다. 이 곳은 뭐라고 해야할까요 아이스크림도 아니고 그렇다고 얼음도 아닌 얇게 층으로 된 디저트가 유명합니다. 제대로 메뉴판을 집중해서 들여다 본 게 이번이 처음입니다만, 다른 체인점들과 다르게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 홍콩스타일 디저트를 직접 드셔 보세요. 



바로 이녀석입니다. 노란색은 망고맛이고, 코코넛 젤리와 수박 그리고 요구르트알 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한 컷. 


이 동글동글한 것은 개구리알 요구르트알입니다. 씹으면 톡하고 터지면서 안에 있는 요구르트 맛이 납니다.  마치 색없는 한 연어알처럼 생겼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는 통팍푸가 없어서, 자주는 못 가봤지만 이후에 시간과 기회가 되면 좀 더 경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