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래식한 멋과 맛, 부산의 중식 맛집 - 아미산

Korea

by Andy Jin™ 2014. 3. 24. 16:53

본문

부산 해운대 마리나센터 8층에는 이십년 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식 레스토랑 아미산이 있습니다. 양수평 셰프님께서 대표이자 총 지휘를 하고 계신 멋과 맛이 드리운 곳 입니다. 부산에 거주하시거나, 부산에서 퀄러티 중식이 생각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시라고 일권합니다.


홍콩에서 공수해오신 클래시컬한 중식 도구들과 홍콩 영화에서 나왔을 법한 클래식컬한 (중국식 전통과는 다른) 인테리어 분위기가 레스토랑의 역사를 반증하기도 합니다.  


자, 음식 사진 보시죠.
먼저 냉채요리 전채가 나왔습니다. 고급 재료들로 이루어진 냉채 플래터네요. 이쁘게 꽃 장식 까지 되어 있는 것이 눈도 신나고 입안의 미각도 신이 납니다. 


처음에 이 녀석은 무엇일까 했습니다. 


뚜겅을 열어 제치니, 중식 스프가 나옵니다. 이런 중식탕을 담는 스타일은 20-30 여년 전 홍콩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유행하던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더욱이 은으로 된 도구라 관리하는 데 상당한 노고가 동반될 것 입니다. 



야채 새우살 볶음입니다. 


해삼 버섯 볶음입니다. 재료가 신선하고 좋네요. 


소고기 야채 볶음 입니다. 소고기 처리도 잘하시고, 조리도 딱 적당히 되어서 매우 부드럽네요. 입안에서 살살 소고기가 녹아내립니다. 


마지막으로 주식은 짜장면이죠! (홍콩에서 제대로 된 맛으로 먹기 힘든 짜장면이죠!) 짜장면 맛도 훌륭합니다. 다음 번에는 짬뽕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디저트입니다. 


부산에 출장가면 다시 한번 또 찾아뵙고 다른 음식들도 먹어봐야 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