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2013 상해털게 시즌을 맞이하여 시세 정보 공유. 곧 먹으러가야지유!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13. 10. 31. 18:50

본문

바야흐로 올해도 어김없이 상해털게 시즌이 돌아왔다. 원래 중국어 이름에는 상해라는 말이 안들어가고, 대갑하(大閘蟹)라고 불리우는 데 아마도 외국인들에게 너무 유명하여서 자연스레 영문으로는 Shanghai Hairy Crab 이라고 불리우게 된 것이 아닌가 한다. 영문 위키피디아를 보면 한국의 참게와 같은 것으로 분류하는 것을 보니, 한국에서도 가을 참게로 대신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단, 중식으로 먹는 방법이 그 깊은 맛을 느끼게 해주는 데에 일조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 



참게를 별로 안좋아하는 와이프님을 끌고서라도 (홍콩 온 이후 매 시즌 먹어왔음) 올해도 어김 없이 꼭 한번은 상해털게를 먹으러 가야겠기에, 상해털게 세트메뉴로 유명한 두 곳 체인 레스토랑의 가격 정보를 찾아 올려본다. 


우선 슈퍼스타시푸드 레스토랑이다. '홍쎙' 이라고 광동어로 읽는다. 이 레스토랑 체인은 비단 털게가 아니라 평시에도 홍콩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레스토랑이다. 사이트를 가보면 더욱 많은 세트 메뉴가 있는 데, 굳이 아래 사진을 스크랩한 이유는 저녁 8시30분 이후에 오면 가격 할인이 있기 때문이다. 1인당 HKD 388 에 세마리를 준단다. 게 말고도 몇 가지의 요리를 더하여, 코스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만약 사람이 4명이상으로 많아지면, 다른 세트 메뉴를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다. 왜냐고, 더욱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참고로, 몇 년 지나긴 했지만 슈퍼스타시푸드 레스토랑 음식에 대해 분위기를 보시려면 과거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2009/12/01 - [Hong Kong] - 홍콩에서 가을 털 게는 꼭 먹어야 한다는 (Shanghai Hairy Crab)

2012/11/12 - [Hong Kong] - 2012 상해 털게 시즌


지금 보니 작년에는 가격이 HKD365 였는 데, 올해 가격을 올렸구먼. 흠......




다음으로는 이스트씨시푸드 레스토랑이다. 한자로는 동해라고 쓰고, 광동어로는 똥하이라고 읽는다. 슈퍼스타시푸드 레스토랑보다는 조금 레벨이 낮은 감이 있으나, 털게 맛이야 뭐 다 비슷하다. 올해도 서빙할 지 모르겠는 데, 2년전인가 세트 메뉴에 나오던 매운 토마토 우동국수는 나름 훌륭한 마무리 주식이었다. 더불어, 이곳의 상해털게 샤오롱빠오도 맛있었던 기억이 있다. 


이 레스토랑 그룹의 올해 털게 세트 메뉴를 보면, 가격은 일인당 HKD345 이고 두 마리가 서빙된다. 하지만, 털게 샤오롱빠오와 전복 불도장등이 포함된 메뉴가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 털게 마리수가 낮아서 그렇지 세트에 함께 나오는 메뉴는 이 곳이 조금 더 화려하지 않은가 한다.


역시 2년전이긴 하지만 이 곳 음식의 분위기를 보려면 아래 과거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란다. 


2011/12/01 - [Hong Kong] - 상해 털게 맛을 알아야 홍콩의 맛을... (Shanghai Hairy Crab, The taste of HK!)




오늘부터 작전을 잘 세워서, 올 시즌도 상해 털게를 맛있게 잘 먹어야겠다는 각오의 눈빛 반짝 반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