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침사추이, 미라호텔 중식당... (Cuisine Cuisine, 國金軒)

Hong Kong/To Eat

by Andy Jin™ 2020. 8. 28. 11:51

본문

점심시간에 딤섬 무한 뷔페로 잘 알려진 침사추이 미라 호텔의 중식당 퀴진퀴진에 딤섬이 아닌 식사를 위해 들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여러 가지 딤섬도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방문 시기 : 2018년 8월 초순

 

차를 계속 뜨겁게 마실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게 좋네요. 젓가락이 두 세트인 이유는 한 세트는 음식을 집어오는 용도, 하나는 내가 먹는 용도...
연두부 튀김입니다. 
왼쪽부터 자체적으로 만든 XO소스, 간장, 노란고추(많이 매움) 갈아놓은 소스인듯 합니다. 
홍콩식 돼지고기 바베큐인 차유와 삼겹살부위(껍질 포함)를 활용한 크리스피 포크.... 일종의 바베큐 플래터 전채 음식입니다.
중식 코스에는 탕이 빠질 수 없습니다. 대개 치킨 육수 베이스입니다. 
그루퍼 생선찜입니다. 맛의 비밀은 (한국 이름으로는) 중화 시즈닝 맛간장. 레시피 정말 쉬운 음식입니다. 싱싱한 생선만 있다면, 누구든 할 수 있음. 
마늘쫑, 돼지고기(크리스피 포크), 오징어, 뱅어 비슷한 심해어생선 등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볶아낸 음식. 짭조름합니다. 

 

새우를 튀겨내어, 뻬이퐁통(벽풍당) 스타일로 조리해낸 음식입니다. 짭조름하고 매콤합니다. 
돼지 갈비 부분 고기살을 뚝배기에 블랙페퍼 소스를 활용해서 조리한 음식입니다. 고기는 부드럽고 친숙한 블랙페퍼 소스라서 흰밥과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건해삼과 가지를 어향소스 비슷한 맛으로 조리한 음식입니다. 나이스~
호박 (... 이었나) 을 활용한 탕밥입니다. 각종 야채와 새우살 등이 들어있습니다. 
삼색 샤오롱빠오(소룡포)도 시켜봅니다. 
디저트 격으로 에그타르트도 시켜봅니다. 하지만 일반 타르트와는 달리 위에 제비집이 토핑되어 있습니다. 투명해서 잘 봐야 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 일종의 대추 찹쌀떡이라고 상상하시면 될 듯. 대추를 주재료로 한 매우 쫀쫀한 찹쌀떡 디저트 딤섬입니다. 

만약 홍콩에서 안정적인 맛으로 여러 종류의 딤섬을 한 자리에서 맛보고 싶다면, 점심시간에 운영하는 딤섬 뷔페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뷔페라고는 하지만, 메뉴 보고 주문하면 계속해서 서버분들이 서빙해주는 방식입니다. 많이 배고픈데 딤섬을 많이 먹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ㅎ

 

오늘도 무찌르자 코로나! 모두 모두 항상 건강하십쇼~~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